본문으로 바로가기

현대 테라타워 광명이 들어서는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303번지 일대는 광명의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뛰어난 광역교통망을 가진 입지라고 할수 있습니다.

서울 연접권으로서의 우수한 입지와 함께 서울-수도권을 잇는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수원-광명고속도로와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민간투자사업으로 건설 중인 광명-서울고속도로와도 연계되기에 이릅니다.

광명-서울고속도로는 전북 익산과 파주 문산을 잇는 국가간선도로망 사업의 광명 가학동과 서울을 잇는 구간사업입니다.

익산-문산간 고속도로 구축 계획
광명-서울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 위치도

 

이미 개통된 수원-광명고속도로를 연장하여 광명과 서울을 통과하여 파주 문산까지 광역교통망을 구성하게 됩니다.

광명-서울고속도로의 시작 시점은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수원-광명고속도로가 끝나는 부분에서 시작하여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을 종점으로 하여 서울의 올림픽대로, 서울-문산고속도로와 연결하게 됩니다.

 

 

 

광명-서울고속도로는 수원-광명고속도로와 서울-문산고속도로를 잇는 수도권 서부 고속도로의 중간 노선의 형태로 서울외곽순환도로의 교통량을 흡수 및 분산하게 될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되고 추후 광명-시흥테크노밸리가 조성된 후 서울, 수도권, 지방으로의 많은 교통량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광명-서울고속도로는 구간길이 19.8㎞로 왕복 4~6차로로 건설되며 설계속도는 100㎞, 총사업비는 1조 815억원이 소요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