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언젠가부터 크롬에서 이미지(jpg)를 저장할때 받아놓고 보면 확장자가 .jfif 인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JFIF란?

JPEG File Interchange Format의 약자로 이미지 표준 형식입니다. 이미지의 저작권 정보나 캡션(IPTC 텍스트), 이미지의 색상관리를 위한 프로파일 정보(ICM 데이터) 등을 저장합니다. 비슷하게는 Exif로 생각할 수 있는데 Exif는 디지털카메라에 사용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정보로 카메라의 셔터,조리개,화이트밸런스 등의 정보를 저장합니다. JFIF와 Exif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jfif가 아직은 호환성에서 문제가 되는게 아직 jfif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는 이미지뷰어도 있고 웹에서 이미지를 업로드하려고 할때 업로드 할 이미지를 지정하려고 보면 jfif인 파일을 선택하지 못할때도 있어서 난감할때가 많습니다.

이럴땐 단순히 해당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를 .jfif에서 .jpg로 바꿔주면 됩니다.

...만......

졸라 귀찮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도 짜증난 적이 많아서 이상한 단어를..... )

매번 어떻게 바꿔주나요. 귀찮게 -_ -;

그래서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면 됩니다. 따라해보세요

1.레지스트리 에디터를 엽니다. 어떻게 여나고요?

 

 

 

검색창에 regedit를 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라고 나옵니다. 저걸 클릭해서 엽니다.

2.HKEY_CLASSES_ROOT\MIME\Database\Content Type\image/jpeg 를 찾아가서 보면 Extension에 .jfif로 지정되어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이걸 더블클릭 하세요.

 

 

 

더블클릭 하면 값을 수정할수 있는 창이 뜹니다.

 

 

 

 

3.jfif를 jpg로 바꿔줍니다. 맨 처음에 마침표가 있다는 거에 주의하세요.

 

 

 

4.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jpg로 변경되었습니다.

5.레지스트리 에디터를 닫습니다.

끝.

이제 즐겁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롬 #크롬jfif #jfif #jpg #jpg로저장 #jfif를jpg로변환 #레지스트리 #레지스트리변경 


댓글을 달아 주세요